처음부터 심볼마크 없이 워드마크만으로 하여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인지를 하나로 집중시키는데 성공하였다.
브랜드 슬로건
It’s sony에 이어 “sony style”로 방향을 전환하여 성공적인 슬로건 전략으로 평가 받았으며, 최근에서 회사의 비전에 맞추어 “Digital Dream Kids” 슬로건을 전환하였다.
만듦
3대 CEO Andrew Grove
ㆍ 설립 당시부터 Intel에서 근무한 창립 멤버로 주로 기술, 전략 경영 담당
ㆍ Intel을 가장 힘있는 기업으로 바꾸어 놓음
ㆍ intel inside 마크의 사용(마이크로프로세서를 브랜드 아이템으로 바꾸어 놓음)
ㆍ stock option의 도입으로 Intel을 산업내에서 최고의 위치로 끌어올림
핵심제품 구성요소의 브랜딩
1. 인텔의 브랜딩전략
1991년 3월1일, ‘386’을 상표명으로 사용할 수 없다고 판결
1991년 인텔과 복제 경쟁사들이 생산한 ‘286, 386, 486’을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PC출시 ⇒ 인텔의 제품 차별화 곤란
인텔의 브랜딩전략 및 커뮤니케이션 전략 수정 필요
2. 인텔이 직면한
반려견의 이미지를 이용한 강아지 이모티콘 이벤트
실제 사건을 바탕으로 이야기를 구성
옴니버스식 구성으로 시리즈화
구독자들의 사연을 바탕으로 제작
안전에 대한 욕구 상승
실제 사건을 바탕으로 하여 안전불감증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 시킴
<중략>
Be With You S-ONE
실제 건을 바탕으로 이
2. 브랜딩전략의문제 사례
① 한국기업의 상호는 추상적, 동양적, 비차별적인 것들이 많아 브랜드 세계화에 중대 장애 요인이 될 것이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은 특별 현저성이 결여된 단어들로 시작되 는 상호들이다. 대한(Dae Han, Korea), 고려(Koryo, Korea), 조선(Cho sun, Korea), 한국(Hankuk, Korea), 국민 (Kookmi
3. 브랜딩전략 방향제시
브랜딩전략은 브랜딩 믹스 전략(Branding Mix), 브랜드 플랫폼 전략(Brand Platform), 그리고 브랜드 아이덴티티 전략(Brand Identity)의 3대축으로 접근해야 한다. 브래딩 믹스 전략의 핵심은 목표시장이나 목표고객을 설정한 후, 기술 산업환경, 사회문화환경, 정치 법률환경 그리고 경
도입기(Introduction Stage)
? 성장속도(수요신장)가 느리다.
? 도입비용(연구개발비, 판촉비 등) 부담으로 인하여 이익이 거의 발생하지 않는다.
성장기(Growth Stage)
? 상품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며, 잠재 수요자들이 실제 수요자화 된다.
? 이윤이 현저히 개선된다.
성숙기(Maturity Stage)
? 매출은 증대하지
2. 전략 사업 재편
<시장의 매력도 나누는 기준>
1. 웰빙 트렌드 –한방 화장품 매력도 높음
2. 외모에 대한 남성들의 관심 증가 – 남성들을 타겟으로 한 화장품 매력도 높음
3. 화장품 점포의 전문성(미샤, 더 페이스샵)-매력도 높음
4. 색조보다는 피부 관리를 위한 기초 화장품이 더 매력도 높
1. 인텔(Intel Co.)의 출발
인텔은 1968년 Robert Noyce와 Gordon Moore에 의해 설립되었다. 뒤이어 Andy Grove가 합류 하였다.
인텔 최초의 목표는 반도체 컴퓨터 메모리를 만들기 위해 실리콘 칩에 많은 양의 트랜지스터를 집적하는 것이었다. 1971년 두가지 메모리 제품 즉 최초의 LSI DRAM과 최초의 EPROM을 성공적
1. 변화되고 있는 경영환경에 대한 분석
패션산업의 특성
상품의 Life Cycle이 짧음
소비자의 욕구에 따라 시장에서의 대응전략 및 시장선점에 큰 변화 보임
시장진입이 비교적 자유롭기 때문에 업체간 경쟁이 대단히 치열함
많은 신규업체와 더불어 새로운 유통망을 통한 집단의류상가 등의 출현